광주 서구, 폐렴 미접종 어르신 무료예방접종 실시65세(1957년생)이상, 한번도 접종하지 않은 대상자 1회 지원
광주 서구가 65세 이상(1957. 12. 31. 이전 출생자) 어르신에게 폐렴 무료접종을 1회 지원한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폐렴구균으로 인한 뇌수막염, 심내막염은 치명적이며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이 80%에 달할 정도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다.
사업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1957. 12. 31. 이전 출생자) 중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이다. 65세 이전에 폐렴을 접종한 경우에는 과거 접종 백신에 따라 접종 가능 유무가 결정되므로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해야 한다.
서구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해당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전에 해당 의료기관 접종 가능 여부를 유선문의 후 방문하고 접종 당일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서구는 올해 미접종 대상자인 57년생 이상 어르신 중 지원 대상자에게 우편 발송을 하여 폐렴구균 무료접종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1회 접종만으로 폐렴의 위험성을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으므로 건강한 노후를 위해 접종을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