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광진구 호국보훈의 달 보훈대상자 지원 강화

위문금, 보훈 예우수당 지원 등 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17:31]

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광진구 호국보훈의 달 보훈대상자 지원 강화

위문금, 보훈 예우수당 지원 등 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5/31 [17:31]

광진구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희생을 기리고 예우를 강화하고자 다양한 지원과 행사를 추진한다.

 

구는 올해 ‘고맙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보훈단체 전적지 순례, 동별 호국보훈의 달 위문 행사, 모범유공자 표창 수여 등 의미 있는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매년 5월과 6월이면 광진구에서는 보훈단체를 위한 전적지 순례 준비로 분주해진다. 올해는 월남전 참전자회를 비롯한 9개 단체가 김포 애기봉 전망대 및 강릉 통일 공원 등 전적지를 방문해 고귀한 희생과 공헌을 되새기고 보훈대상자들의 화합을 도모한다.

 

6월 6일에는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조기 게양과 10시 사이렌 소리에 맞춘 추모 묵념을 유도하고, 국립현충원 추념식 참석 및 참배 희망 유족을 대상으로 수송차량 4대를 지원하는 등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할 예정이다.

 

또한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모범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해 자긍심을 높이고, 건의사항이나 개선사항 등 유공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갖는다.

 

각 동에서도 위문품 및 선물꾸러미 전달 등 지역의 보훈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하는 생활보조수당, 생활지원수당, 참전명예수당 외에도 6월에는 보훈의 달 위문금과 보훈 예우수당을 추가로 지급해 보훈대상자들의 영예로운 삶을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보훈대상자의 예우를 강화하고, 선열들의 희생·헌신에 대한 기억과 감사를 되새기는 보훈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