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꿈을 찾는‘진로진학 박람회’개최6월 18일, 시립광진청소년센터에서 진로 및 진학 탐색 및 관련 정보 제공
광진구가 오는 6월 18일, 시립광진청소년센터에서 ‘꿈을 찾는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꿈을 찾는 진로진학 박람회’는 중·고등학생에게 진로·진학 탐색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구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해봄이 함께 추진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입·대입 전형 및 지원전략 등을 위한 입시설명회 ▲심층분석 1:1 컨설팅 ▲종합진로캠프 ▲체험키트를 통한 20여 개 직업체험 ▲대학생 멘토링 등의 진학 및 진로 행사 외에도 ▲미니 올림픽 게임 ▲ 천체 영상 상영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람회에 참여할 중·고등학생은 6월 10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심층분석 1:1 컨설팅의 경우 고1·고2 학생 및 학부모 80명, 종합진로캠프의 경우 초4에서 중3까지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특히, 구는 올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및 광진대학생멘토단 등 연계기관을 확대해 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운영한다.
또한, 현직 경희대학교 입학사정관 등 공교육 입시전문가들을 초대해 고입·대입 진학을 위한 지원전략 입시설명회를 준비하고,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진행하는 1:1 컨설팅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진학·진로 행사 실시로 중·고등학생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고입·대입 설명회와 직업체험, 동계올림픽 미니체험과 천체영상 관람 등은 현장신청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고3을 위한 수시 및 정시전형 대비 1:1 컨설팅은 오는 8월과 12월에 별도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