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가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색을 살린 ‘주민자치회 로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 공모전은 지난해 주민자치회가 전체 동으로 확대됨에 따라 주민 관심과 참여의식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은평구 전체 16개 각 동에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작은 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접수한다.
동별 특색을 살린 주민자치회 로고·마을캐릭터·슬로건 디자인을 공모한다. ‘로고 공모전’은 녹번동 등 13개 동에서 열리며, 그 외 이미 로고가 있는 대조동과 진관동은 ‘마을캐릭터 공모전’, 갈현1동은 ‘슬로건 공모전’이 열린다.
참여 방법은 신청서와 응모작품을 희망하는 동 주민센터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응모작품은 동별로 작품 1개씩만 제출 가능하며, 여러 동에 걸쳐 제출할 수도 있다. 작품 규격은 A4 사이즈 해상도 300dpi 이상인 이미지로 일러스트 파일(AI)과 이미지 파일(JPG)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공모 결과는 오는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각 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선호도 투표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대상 1개, 입선 2개 등 총 3개 작품을 동별로 선정한다.
총 상금은 60만원으로 ▲대상 1명 40만원 ▲입선 2명 각 10만원이다. 대상 작품은 추후 주민자치회 행사 진행과 홍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작품 선정과 상금은 동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각 동 주민자치회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주민자치회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 동의 특색을 잘 드러내는 로고와 마을캐릭터를 발굴해 주민 화합과 결속력이 도모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