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5월 30일부터 6월 24일까지 재능있는 청년창업가의 양성을 통해 청년들의 활력이 넘치는 의성을 도모하고자, 2022년 경북청춘 창업드림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년 유출과 고령화의 심각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재치있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들을 발굴하여 청년 창업가로 양성하는 사업으로, 보다 나은 미래를 꿈꾸며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여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경상북도 내 최대 모집 인원이며,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상북도 외에 주소지를 둔 만 19~39세 이하 청년으로 도내 청년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할 시 타시·도 청년과 팀을 이뤄 참여해야 한다.
군은 의성군 전역의 청년정책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창업지역을 금성면을 중심으로 동부권역 청년정책 활성화에 나섰다.
최종 선정된 팀은 의성에서 성공적으로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 1인당 사업화자금 2,500만원과 전문가 컨설팅, 각종 창업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대 3년까지의 지원으로 안정적인 지역 정착과 지속적인 성장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수 있다.
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의성군 홈페이지나 (재)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성군은 “코로나 시대로 어려워진 지금 청년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로, 재능있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내일이 기대되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