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공공체육시설 정보는 한눈에! 예약·결제는 간편하게! 올해 10월 공공체육시설 예약통합시스템 구축 예정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이용 예약과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 예약통합시스템’을 구축한다.
공공체육시설 예약통합시스템은 도민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공공체육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특정단체의 장기 사용을 방지하고, 예약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예약통합시스템을 통해 도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의 교육·행사·시설 위치 등 정보를 제공하고, 수영장·축구장·야구장 등 공공체육시설 45개소에 대한 예약·결제 시스템을 올해 말까지 구축해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시스템 내 본인 간편인증(핸드폰, SNS인증 등)을 통해 별도의 신청서 없이 정보 입력만으로 직접 예약 현황을 확인한 후 원하는 시간대를 정하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는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6월 초 사업에 착수하여, 10월 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어 11~12월 2개월간 시범운영 후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 규정, 정책 및 시스템 기능 중 미비한 점을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공공체육시설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내 시설 통합정보 기능을 구현하고, 도민들이 공공체육시설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결제 및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