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군,‘지방소멸대응기금’투자계획 수립 및 제출완료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1:46]

함안군,‘지방소멸대응기금’투자계획 수립 및 제출완료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7 [11:46]

행정안전부에서 지난해 10월 89개의 지자체에 대하여 인구감소지역을 지정하여 22년부터 연 1조 원씩 10년간 총 10조 원 규모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지원하여 인구감소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이에,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지자체는 투자계획 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배분받게 된다.

 

함안군도 올 초부터 “활력과 기회가 넘치는 젊은 도시 함안”이라는 비전을 세워 △기금투자사업 발굴(4차) △조직체계 구축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착수 및 발굴 보고회 △부서 및 관계기관 협의 △행정안전부와 경상남도 컨설팅 △협업 회의 △주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업에 대하여 지난달 31일에 행정안전부에 제출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도농복합지역 등 지리적 장점을 활용해 △청년 및 귀농귀촌인 유입을 위한 주거공간 마련 △세계유산 등재와 연계한 관내 관광자원의 적극적 홍보 및 문화기반시설 조성 △아동·가족친화적인 공간 및 생활인프라 구축을 통한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여건을 반영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수립했다.

 

향후, 투자계획에 대하여 행정안전부의 서면, 현장, 대면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8월 기금배분금액이 확정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인구활력 증진 및 지방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최대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