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4:43]

고성군,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7 [14:43]

고성군은 6월 3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훈련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은 2022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으로 경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열렸으며, 고성군청소년센터“온”과 농업기술센터에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31가지 요리에 대한 실습 및 이론 수업이 이뤄졌다.

 

이번 과정은 교육생을 모집하는 단계에서부터 군민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지역 내에서 요리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한식 전문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호응도가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훈련생은 “이번 교육으로 한식 관련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에 자신감과 근로의욕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고용위기지역 재지정 등 지역의 고용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훈련 사업으로 구직자들의 사회진출 기회를 확대하겠다”며 “본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모두가 원하는 직장을 다닐 수 있도록 수료 이후에도 취업 연계, 취업 컨설팅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