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사서 역량은 더하고 도서관 서비스는 올리고!

도내 공공도서관 사서 및 직원 대상 대면교육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0:00]

경상남도, 사서 역량은 더하고 도서관 서비스는 올리고!

도내 공공도서관 사서 및 직원 대상 대면교육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8 [10:00]

경남대표도서관은 지식정보사회를 선도할 도서관 직원의 핵심 역량 개발을 위해 도내 공공도서관 사서 및 직원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사서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6월 10일 금요일 10시부터 16시까지, 경남대표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수요 맞춤형 전문교육 강화 및 교육효과 극대화를 위해 도내 사서들을 대상으로 희망 교육분야 및 강사 등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직무교육으로 고재민 수원과학대 교수의 ‘도서관 공간 혁신 그리고 미래’, ▲ 소양교육으로 ‘북유럽 복지국가의 비밀, 도서관’을 주제로 윤송현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정책위원이 강사로 나선다.

 

직무교육 강사인 고재민 교수는 건축학과 문헌정보학을 전공하고 문체부 도서관 컨설팅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도서관 건축 전문가다. 윤송현 강사는 북유럽 80여 곳의 도서관을 답사하고 그 내용을 담은《모든 것은 도서관에서 시작되었다》를 최근 출간하여 도서관의 역할과 의미를 새롭게 해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하반기에는 진주, 양산 등 지역별 찾아가는 사서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남대표도서관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서 교육·양성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향상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