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한궁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7일 제8회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기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4:30]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한궁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7일 제8회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기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07 [14:30]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는 7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제8회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기 어르신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건전한 노후 여가생활의 새로운 체육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궁은 한국 고유의 전통놀이인 투호와 궁도를 결합시킨 스포츠로, 계절과 실내·외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대회는 전주지역 35개 동 경로당에서 분회별로 남·녀 각 1팀(남 3명, 여 2명)씩 참여해 기량을 겨룬 단체전과 200여 명이 출전하는 남·여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대회 결과 단체전 1위는 OOO동이 차지해 우승기와 상금을 차지했으며, △2위 OOO동 △3위 OOO동 △4위 OOO동에게는 각각 시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남·여 개인전 1위는 OOO동 OOO씨와 OOO동 OOO씨가 각각 차지했다. 이어 남자 개인전 2위와 3위는 OOO동 OOO씨와 OOO동 OOO씨, 여자 개인전 2위와 3위는 OOO동 OOO씨와 OOO동 OOO씨로 각각 결정됐다.

 

전영배 지회장은 “한궁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뿐 아니라 동료 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건전한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생활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좋은 경기를 펼치신 어르신들께 소통과 화합하는 교류의 장이 됐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정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