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창군, 어린이 생태지질체험 프로그램 ’지오드림(Geo-Dream)‘ 선정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09:08]

고창군, 어린이 생태지질체험 프로그램 ’지오드림(Geo-Dream)‘ 선정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08 [09:08]

전북 고창군이 국가지질공원 사무국에서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지오드림(Geo-Dream)’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7월부터 지질체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국가지질공원 사무국이 공모한 지오드림은 고창군을 비롯한 4개의 기관이 선정됐다. 고창군은 지난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와 돌봄센터의 어린이들에게 지질공원 체험프로그램과 탐방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창군은 올해 전북 서해안 국가지질공원의 협력기관인 고창 운곡습지 생태관광협의회와 함께 지오드림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창군은 우수 생태?지질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이·공계 진로 유도와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질공원 체험프로그램은 운곡습지 홍보관 내 지질체험 프로그램으로 화산비누만들기, 화산폭발 실험, 암석관찰 및 편광현미경 관찰, 지층샌드위치 만들기 등이다.

 

또 해설사와 함께 지질공원과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역문화재인 윤도를 활용한 24방위 그리기체험, 지층테라리움 만들기도 진행된다.

 

고창군 생태환경과 이성수 과장은 “지오드림 운영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역의 생태·지질학에 대해 관심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에 성공해 지역사회 발전과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