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어린이박물관,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선정

개발비 1억원 확보…AR 전시 체험으로 스마트박물관 발돋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08:07]

고양어린이박물관,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선정

개발비 1억원 확보…AR 전시 체험으로 스마트박물관 발돋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7 [08:07]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경기콘텐츠진흥원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이달부터 AR 전시 체험 콘텐츠 개발을 시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공공기관과 개발사와의 매칭을 통해 VR?AR콘텐츠 및 서비스 상용화 기회 확대를 목표로 시행됐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외 7개 기관이 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선정된 기관은 1억원을 지원받는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및 이루후 스튜디오와의 삼자 협약을 바탕으로 오늘 11월 콘텐츠 개발을 마무리하고 박물관 내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상용화할 계획이다.

 

AR 전시 체험 콘텐츠는 총 2가지로, 먼저 박물관 3층 ‘애니팩토리’ 내에 AR 스튜디오를 조성하여 가상 공간에서 나만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AR 전시 체험 앱을 활용해 애니팩토리 곳곳에 숨겨진 캐릭터를 만나고 애니메이션의 제작 원리, 제작 방법 등을 배우는 체험도 준비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사업’, 2021년 ‘스마트 박물관미술관 구축사업’에 선정되면서 꾸준히 스마트 전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고 말하며 “이번 사업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으로 관람객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