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흥도동, 흥도초 학생들과 폐화분 초화식재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3:44]

고양시 흥도동, 흥도초 학생들과 폐화분 초화식재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7 [13:44]

고양시 흥도동행정복지센터는 흥도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3일,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흥도초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폐화분 초화식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흥도동 주민자치회도 환경운동에 동참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주민자치회는 흥도초등학교 내 폐화분 60개에 모종을 심기 위해 학생 참여자를 사전 모집했는데, 계획된 모집 인원의 두 배가 넘는 130여 명의 학생이 활동에 지원해 학교에서 참여자를 추첨?선발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는 흥도동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흥도초등학교가 협업해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동 직능단체 위원들과 학부모회, 학생자치회에서 아이들의 활동을 지원했다.

 

정혜선 흥도동주민자치회장은 “학생들이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올해 남은 주민자치 사업들도 주민들을 위해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폐화분 초화식재 활동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진행됐으며, 올해 추진될 ‘흥도동 범주민 생활안전 문화운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첫 행사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