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외식업 경영자 전문성 향상에 힘 쏟는다…‘외식업 경영리더 교육’ 실시

경영진단부터 마케팅 서비스 교육까지, 맞춤형 교육으로 효과 높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3:37]

과천시, 외식업 경영자 전문성 향상에 힘 쏟는다…‘외식업 경영리더 교육’ 실시

경영진단부터 마케팅 서비스 교육까지, 맞춤형 교육으로 효과 높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7 [13:37]

과천시는 일반음식점 영업주가 경영 전문성 향상으로 급변하는 외식산업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외식업 경영리더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경영진단 △메뉴 개발 △마케팅·서비스 교육 △선진 우수업소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 과정은 외식 분야 전문가가 개별 업소의 필요를 파악하고,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해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교육을 수료한 한 영업주는 "해당 교육으로 세무컨설팅, 근로계약은 물론, 경영적 측면에서부터 메뉴개발과 위생관리에 이르는 실무적 측면까지 전반적으로 점검하여 점포 운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유익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시는 이번 과정의 참여자 10명을 8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과천시 환경위생과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메일 또는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다.

김진년 과천시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이 그동안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던 외식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외식업 경영 전문성 향상을 위해 2019년과 2021년에도 ‘외식업 경영리더 과정’을 진행해 28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바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