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2. 엔젤·청년다락공방 체험프로그램 운영6~7월 두달 간‘공예야 놀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창작의 즐거움 제공
강동구가 6~7월 두달 간 관내 초?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수공예 체험을 제공하는 ‘공예야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공예야 놀자!’ 프로그램은 성안로 일대의 ‘엔젤공방’과 구천면로 일대의 ‘청년다락공방’에서 진행되는 수공예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 운영은 성안로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엔젤공방 허브센터’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12개의 강좌로 총 36회가 진행되는데, 강좌별로 6~10명씩 총 291명의 초?중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꽃을 직접 다루면서 식물에 대한 이해와 소중함을 배우는 ‘꽃과 나, 함께! 기초 플라워 클래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서로에게 메이크업을 해주는 시간 ‘도란도란 메이크업 모둠 클래스’ 등 학생들의 공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수 준비되어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공방 체험프로그램은 청년공방 성장?발전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엔젤공방허브센터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공예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