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찾아가는 농촌체험 이제는 학교

학생4-H 교육을 통한 농촌 꿈나무 육성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0:24]

광양시, 찾아가는 농촌체험 이제는 학교

학생4-H 교육을 통한 농촌 꿈나무 육성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08 [10:24]

광양시는 지난 5월 20일부터 오는 6월 22일까지 5회에 걸쳐 광양하이텍고등학교, 칠성초등학교, 덕례초등학교, 가야초등학교 4-H회원 511명을 대상으로 2022년 농촌 꿈나무 광양시 학생4-H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4-H회는 명석한 머리(Head 지), 충성스러운 마음(Heart 덕), 부지런한 손(Hands 노), 건강한 몸(Health 체)의 이념을 가진 청소년 단체로서, 농업·농촌 및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4-H에 대해 소개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도록 마련됐다.

 

특히, 식물 추출물로 만든 모기 기피제, 친환경 주방세제 만들기 체험시간에는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캠페인인 ‘제로웨이스트’를 배우고, 학생4-H 회원들 스스로가 ‘제로웨이스트’를 어떻게 실천할지 토의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진다.

 

다육식물을 심는 농촌자원 활용 체험은 학생 4-H회원의 인격 함양과 농심 배양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든 학생들의 정서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이은희 기술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은 광양농업의 미래 인재들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작은 실천부터 실행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바른 심성을 기르고 농업과 농촌을 이해하는 다양한 교육을 기획해 농촌 꿈나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