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성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착착

백두현 고성군수 공사 현장점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3:45]

고성군, 성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착착

백두현 고성군수 공사 현장점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8 [13:45]

백두현 고성군수가 6월 8일 고성읍 성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 사업지 노후 건축물 철거 현장과 성내 주민사랑방 리모델링 사업지를 방문해 현장 점검했다.

 

성내지구 도시재생사업은 지난해 9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사업비 62억 5천만 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2022년부터 3년 동안 △마을정원 조성 △청년을 위한 청년타운 △집수리 지원사업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현재까지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차질없이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주민 공동이용 시설인 커뮤니티센터를 착공해 연면적 750㎡ 규모의 2층 건물을 지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커뮤니티센터는 주민회의 공간, 공동 육아방, 1인 미디어실, 필름 사진관 등 고성군민을 위해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갖춰 지역민의 공동체 활동을 한층 풍요롭게 할 전망이다.

 

성내 주민사랑방 또한 도시재생 현장 지원센터 및 주민교육 등을 위한 장소로 연내 준공 계획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도시재생 뉴딜의 대표 사업들이 잘 마무리돼 주거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를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성군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민선 7기 임기 마지막 날까지 민생현장을 지키며 말끔한 마무리를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