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갈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열려 2022년도 갈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사업 설명과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 가져
과천시 갈현권역(갈현동, 별양동, 문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갈현동 교육문화센터 4층 강당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찬우 갈현동 공공위원장(갈현동장), 조성자 문원동 민간위원장, 서희원 별양동 민간위원장 등 23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할 △영양식 지원 △주말 반찬 지원 △사진찍기 좋은날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 협력 사업 등의 주요 사업과 △이웃과 함께 동네한바퀴 △여름밤 건강지킴이 모기퇴치기 지원 등의 신규 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규 사업인 ‘이웃과 함께 동네한바퀴’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10명을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동행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나들이를 추진한다.
또한, 협의체에서는 갈현권역 저소득층 60세대에 ‘여름밤 건강지킴이 모기퇴치기 지원 사업’을 통해 모기 등 해충 퇴치를 위한 기기를 제공한다. 김찬우 갈현동 공공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많은데, 갈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여러 사업이 이분들께 힘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주민들의 나눔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