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경남자치경찰위원회와 업무 협약

6월 8일 체결, 기관 간 상생 및 유기적 협력관계 도모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4:01]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경남자치경찰위원회와 업무 협약

6월 8일 체결, 기관 간 상생 및 유기적 협력관계 도모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9 [14:01]

(재)김해문화재단과 경남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8일 김해문화의전당 1층 윤슬미술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손경년), 문화도시센터장(이영준), 경남자치경찰위원장(김현태), 자치경찰사무국장(황문규), 생활안전총괄담당(황성숙)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2021년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의 문화도시조성사업 - ‘도시문화실험실’과 경남자치경찰위원회의 ‘함께 만드는 안전e음 도민안전생활실험’ 사업을 연계·협력하여 진행했었다. 그 결과 도시문화실험실 삼방실험실의 ‘삼방팔방 동네미디어’를 통해 주민생활 안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도출되는 성과를 거뒀다.

 

2022년에는 전년도 성과를 바탕으로 지원 및 협력 영역을 확대한다. 업무 협약의 첫걸음으로 오는 17일 경남자치경찰위원회의 협조와 지원을 통해 시민연구원 대상 ‘CPTED의 이해’(경상대학교 강석진 교수), 치안정책설명 및 현황보고 후 시민연구원 발대식을 김해중부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담당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사업 과정에서의 협조와 정보 공유 및 홍보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민과 관의 협치를 통해 진정한 문화도시도 발돋음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