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도민이 희망하는 양성평등정책을 담습니다!제주형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수립 위한 도민 수요조사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형 양성평등정책 3단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도민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제주도민 800여 명을 대상으로 6~7월 약 한 달간 온라인 설문조사로 진행한다.
조사 항목은 △성평등 인식 및 양성평등정책 수요 △돌봄 및 가족생활 △경제활동과 일·생활 균형 △시간 활용 △사회관계와 사회참여 △인권과 안전△ 건강 등 7개 분야로 이뤄진다.
도민 수요조사를 위한 설문문항 설계와 수요조사 결과 분석, 주요 과제 도출은 (재)제주여성가족연구원에서, 온라인 설문조사는 전문 시장조사(리서치) 기관에서 수행한다.
제주형 양성평등 3단계 기본계획은 정부의 ‘제3차 양성평등 기본계획’의 기조에 맞춰 ‘제3차 제주특별자치도 여성친화도시 기본계획’을 아우르며 제주도민이 희망하는 정책을 반영해 5개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도민 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과제를 바탕으로 향후 제주도 양성평등위원회 연수회(워크숍)와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공동 공개 토론회(포럼)를 통해 의제를 발굴하고, 발굴된 의제에 따른 사업과제를 검토해 제주형 양성평등정책 3단계 기본계획을 확정할 방침이다.
이현숙 제주도 성평등정책관은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8기 도정 방향과 각계각층의 도민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종합적인 제주형 양성평등정책 3단계 기본계획 수립으로 성평등한 제주사회를 실현하겠다”며 “3단계 기본계획에 많은 도민의 의견을 담을 수 있도록 온라인 설문조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