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 구미동 제8회 이웃과 함께하는 무지개 벼룩시장 11일 개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화합의 장 마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7:02]

성남 구미동 제8회 이웃과 함께하는 무지개 벼룩시장 11일 개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화합의 장 마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9 [17:02]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6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무지개마을 4단지·5단지 사이 보행자도로 일대에서 제8회 이웃과 함께하는 무지개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구미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사업인 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며 자원의 절약과 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사전접수한 주민 판매자 110팀이 나눔마당에서 재활용 가능한 의류, 도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고 물품을 직거래 판매한다.

나눔마당 외에도 하얀마을 복지회관·야긴과보아스지역아동센터·분당시니어클럽·뜨다방 등 지역 단체에서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이벤트를 준비하여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자매결연지인 홍천군 화촌면에서도 이번 벼룩시장에 참가하여 지역 특산품인 한우를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하며, 이는 그간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지역 간 교류가 다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벼룩시장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판매한 먹거리 수익 전액은 관내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벼룩시장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일상회복과 더불어 사는 나눔문화를 형성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