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민자치회 임원 역량 교육 실시주민의 의견 수렴 위한 공론장과 주민자치회 회의 진행 위한 노하우 교육
금천구는 6월 9일(목) 오후 2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10개 동 주민자치회 임원 1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금천구 주민자치회 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회 임원들에게는 마을 현장에서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운영 능력과 각종 회의를 진행하는 운영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 회의 준비 방법론 △ 회의 경험 나누기 및 회의 규칙 만들기 △ 회의 진행 노하우 학습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 임원들이 소속된 주민자치회 회의 과정을 돌아보고, 실습을 통해 부족한 것을 보완할 수 있었다.
이날 교육은 ㈜회의설계소 강준원 대표이사가 강의를 맡아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금천구는 지난 3월 금천형 주민자치활동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4월 금천형 주민자치회 비전 수립 선포식을 개최해 금천구를 주민자치회 선도 도시로 성장시킬 준비를 마쳤다. 7월에는 주민총회를 개최해 2023년도 주민활동 지원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민자치회가 마을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주민의 대표 조직으로 정착되도록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