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원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해 이용 만족도를 측정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한다.
조사는 민원행정 처리 과정에서의 공무원의 친절도, 만족도 등에 대해 외부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설문지 전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설문 대상은 올해 1월에서 5월까지 종합민원실 및 읍?면?동을 방문한 민원인 600명이다.
조사 항목은 △담당공무원의 신속성?전문성?공정성 △민원인 응대 태도?친절도 △편의시설 및 환경 요인 만족도, 개선사항 등 5개 분야 14개이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평가 결과, 6개 우수부서를 선정해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상석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만족도를 더욱 향상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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