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15일 ‘거창 기미독립만세운동 학술대회’ 개최

미서훈 독립운동가를 찾아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3:29]

거창군, 15일 ‘거창 기미독립만세운동 학술대회’ 개최

미서훈 독립운동가를 찾아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10 [13:29]

거창군은 오는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거창 기미독립만세운동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거창의 기미독립만세운동과 관련된 독립운동가들을 주제로 거창 기미독립만세운동의 의의와 이 시기에 활동했던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해 보는 데에 그 의미를 두고 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는 거창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거창군’에서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된다.

 

학술대회 1부에서는 구인모 거창군수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3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먼저 ‘거창의 기미독립만세운동의 전개와 그 의의’라는 주제로 조익현 거창군지 근현대사 집필위원이 첫 주제 발표를, 두번째로 김영석 거창역사문화연구 소장이 ‘가조·가북기미독립만세 운동과 미서훈 유공자’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마지막 주제 발표는 동아대학교 명예교수인 홍순권 교수가 ‘독립운동가 서훈 신청을 위한 준비와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가 끝난 뒤 잠깐의 휴식 뒤에 전문가 및 방청 패널 종합토론이 이어지며, 김길수 경상대학교 명예교수, 김희주 한국국제대학교 교수, 박철규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관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종합토론이 끝난 뒤에는 현장에 참가한 방청객과 유튜브 채팅창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본 학술대회를 통해 거창의 기미독립만세운동의 정신을 다시 상기하고 거창의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