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대상 수상

정발산동 주민자치회 대상 수상… 고양시 4년 연속 수상 영예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4:06]

고양시,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대상 수상

정발산동 주민자치회 대상 수상… 고양시 4년 연속 수상 영예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10 [14:06]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윤숙)가 6월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로써 고양시는 2019년부터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대회참가 28개 시군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5개 시군이 참가했다. 고양시는 3개 동에서 공모신청을 했으며 이중 우수사례 대표로 정발산동이 선정돼 발표권을 가졌다.

 

정발산동은 ‘춤추는 빗자루, 자원순환 정발산동’이란 주제로 자치활동을 발표했다. ▲민·관 협동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해결에 앞장서는 ‘춤추는 빗자루’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쓰담데이’ ▲코로나19로 지친마음을 쓰다듬는 ‘워킹스루 꽃나눔’ ▲마을 소통창구인‘정발산동 JBS마을미디어’ 운영 등 주민의 아이디어와 활동이 중심이 된 사업들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정발산동은 행복마을 관리소, 국립암센터, 보건소, 어싱동호회, 주민협의체, 관내 학교 등 다양한 조직과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민자치를 향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 의지 덕분에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고양형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