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민선 8기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각계각층 전문가 15명, 경제혁신·교육문화혁신 등 5개 혁신분과 구성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4:56]

민선 8기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각계각층 전문가 15명, 경제혁신·교육문화혁신 등 5개 혁신분과 구성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6/10 [14:56]

민선 8기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원회가 10일 출범했다.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대문구청장으로 선출된 이성헌 당선인은 이날 서대문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 인수에 들어갔다.

 

인수위원회는 민선 8기 구정 방향 및 정책기조 등을 설정하기 위해 각계각층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다.

 

인수위원장에는 진희선(58)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특임교수 (전 서울시 행정2부시장)이 선임됐다.

 

인수위원들은 이날 당선인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제1차 전체회의를 갖고 인수위 내에 ▲경제혁신 ▲교육문화혁신 ▲인생케어복지혁신 ▲신통개발혁신 ▲환경교통혁신 총 5개 분과를 두기로 결정했다.

 

각 분과에는 인수위원 외에도 자문위원과 행정 인력이 함께 참여하게 된다.

 

이를 위해 인수위는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각계 전문가 50여 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인수위 사무실은 서대문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 마련되며 구정 업무보고를 받은 뒤 전 부서의 핵심사업과 당면현안 등 구정 전반에 대한 내부 검토에 들어간다.

 

이성헌 당선인은 “구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고 싶어 하는 ‘새로운 서대문 시대’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성실히 지켜나가겠다”며 “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믿음을 반드시 서대문의 눈부신 도약으로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