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 2022 청소년 로봇·코딩 경진대회 열려

코딩 능력 향상 및 우수한 재능의 청소년 발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06:30]

충주시, 2022 청소년 로봇·코딩 경진대회 열려

코딩 능력 향상 및 우수한 재능의 청소년 발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13 [06:30]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하고 KRC 대한로봇진흥원 협동조합이 주최하는 ‘2022 청소년 로봇·코딩 경진대회’가 지난 11일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꿈과 능력을 다양하게 펼치며 코딩 능력 향상 및 우수한 재능의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충주시와 충주교육지원청, 로보티즈, 지앤미래교육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 후원했다.

 

대회는 충청권에 있는 초·중·고 학생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로봇축구 ?종이컵 옮기기 ?어보이더 ?임베디드 컨테스트 ?아두이노 코딩 등 5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참가자 중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학생들에게는 분야별로 금상(1팀), 은상(1팀), 동상(2팀) 등이 시상됐다.

 

김형기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하는 로봇 제작, 미션 수행 및 코딩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대회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대회를 마련하여 미래 인재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로봇진흥원은 과학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 양성과 사교육비 절감, 영재교육 방과후 학교 강사 및 조합원의 교육을 실시하고 청소년 선도 및 평생교육에 기여할 목적으로 2013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