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번천초등학교, 1학년 입학 100일 축하 행복 나눔 선후배가 함께하는 100일 축하선배들의 축하 편지 및 왕관 전달식 및 우쿠렐레 축하공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번천초등학교에서는 2022년 6월 10일 1학년 입학 100일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고 초등학교 생활을 시작한 1학년 학생들을 학부모, 교사, 선배들이 다 함께 응원하고 축하했다.
이날 100일 축하 행사에는 2학년 선배들의 왕관 씌워주기 및 우쿠렐레 ‘백일축하’연주, 3학년과 4학년 선배들의 따뜻한 편지 전달식, 5학년의 풍선과 선물 전달식이 이루어졌다. 6학년 선배들과는 희망의 메시지 보물찾기 활동으로 선, 후배 간의 돌봄과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학생들은 어린 시절 100일 및 지난 학교생활 100일을 살펴보는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성장을 기뻐하였고, 앞으로의 활기찬 학교생활을 다짐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학부모님의 편지와 선배들이 정성으로 준비한 선물을 받은 1학년 학생들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쓰기를 하였고 답례품을 꾸미고 전달하였다. 이러한 교육공동체의 축하 나눔 활동을 통해 100일 축하의 의미를 찾았다. 번천초등학교 오재선 교장은 “1학년 입학 100일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고, 번천초의 어린이들이 선, 후배 간에 사이좋게 지내는 행복한 어린이로 자랐으면 좋겠다”라고 번천초 1학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