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보건소,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연중 추진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 질환 1147개 지원
청주시 보건소는 지속적인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부담이 과중한 희귀질환 대상자에게 연중 의료비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저소득층 지원 사업으로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가구의 소득 및 재산 기준을 만족하는 건강보험가입자 혹은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의료급여수급권자가 대상자이며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 질환 1147개 중 해당되어야 한다.
지원 대상자에게는 요양급여비용 중 본인부담금 10%, 대상질환에 한해 보조기기 구입비, 인공호흡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 간병비(월 30만 원), 특수식이구입비(특수조제분유 연간 360만 원 이내, 저단백햇반 연간 168만 원이내)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신청 절차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희귀질환 산정특례 등록 후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서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희귀질환으로 경제적, 심리적 부담이 큰 대상자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