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와 동부초등학교 주차장 야간개방 업무협약 체결

13일, 동부초 부설주차장 야간개방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18:18]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와 동부초등학교 주차장 야간개방 업무협약 체결

13일, 동부초 부설주차장 야간개방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13 [18:18]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6월 13일 하남시청에서 “동부초등학교 학교부설주차장 야간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남시청 교통정책과와 교육지원청 및 동부초등학교가 협력하여 하남시 구도심 주차 전쟁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하고자 학교 주차장의 야간 개방을 하게 된다. 교육지원청과 동부초등학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통해 하남시와 학교 기관이 연계하여 주차장을 개방하는 하남지역 최초 사례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장을 비롯하여 주차장 야간 개방의 주체가 되는 동부초등학교 학교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금번 협약을 통해 동부초등학교 교내 주차장 24면을 개방하며 하남시는 학교에 주차관제시스템과 차단기, CCTV 및 보안등 등 주차에 필요한 시설 일체를 무상으로 설치하고 개방 기간 동안 유지 관리에 필요한 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다. 야간 개방에 따른 운영시간은 재학생 등교 시간을 감안하여 오후 18:00~익일 07:00로 시행함으로써 하남시 동부동 주민들의 야간주차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하남 원도심의 취약했던 지역 주차난 해소와 학교 주위의 불법 주차를 개선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학교 간에 공동 협력사업의 모델로 추진하여 다른 학교에서도 개방에 적극 참여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향후 하남시 학교들의 적극적인 주차장 개방 활성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년간 유지되며, 변동사항이 없을시 1년 단위로 자동 연장 되고 주차장 시설 공사가 완료되는 2022년 9월 이후부터 야간주차 개방을 시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