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 “시정연구원 조속히 설립하여 미래 발전 준비해야”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0:46]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 “시정연구원 조속히 설립하여 미래 발전 준비해야”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14 [10:46]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은 시정연구원을 조속히 설립하여 화성시의 미래발전 비전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13일 인수위원회위원들과 함께 현판식을 갖고 인수위원 위촉장 수여 행사를 마친 정명근 당선인은 인수위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연구원의 설립을 제안했으며, 별도의 자문위원단이 참여하는 ‘화성시 균형발전 특별위원회’를 속히 설치해서 동-서간 균형발전을 위한 시의 정책을 개발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 당선인은 “시정 현안에 대한 객관적인 파악이 중요하고 시 공무원들도 객관적으로 설명해야 하고, 인수위원들이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미래비전을 담은 검토안을 준비해야 할 것”을 주문하면서 “특히, 철도와 관련한 사업의 추진에는 중앙과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필요한 만큼 취임 즉시 시청에 교통T/F를 설치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정 당선인은 “교통현안으로는 GTX-A, GTX-C, 분당선, 신분당선, 신안산선 등 여러 노선이 동시에 진행중이므로 시정의 비중있는 현안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당선인은 “공무원을 신뢰하며 공무원의 집단지성을 신뢰한다”며 “모든 공무원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미래지향적인 공직자세를 유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 당선인은 인구가 늘어서 시민들이 행정서비스 측면에서 불편을 겪는 지역이 있으니 적극 검토해서 분동 등 필요한 행정적 조치를 강구하는 방안도 검토해 달라고 인수위원과 관계 공무원에게 주문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