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치유농업 활력화를 위한 치유?체험 전문능력 함양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0:26]

김제시 치유농업 활력화를 위한 치유?체험 전문능력 함양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14 [10:26]

김제시농업기술센터서는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를 활용해서 건강한 국민과 활력있는 농업?농촌 만들기를 목적으로 하는 치유농업의 빠른 정착을 위해서 2022년4월28일부터 6월16일까지 치유·체험농장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치유,체험 푸드테라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제적 가치가 가정 행복이라는 믿음으로 사회 경제 활동에 에너지를 다 쏟고 있는 청장년, 가정에서의 시간보다 학교·학원에서의 많은 시간을 보내 정서적인 울타리보다 사회 적응에 익숙해진 아이들, 경제와 건강을 부담으로 앉고 사는 노인층 등 전 연련층이 각자의 위치에서 지속적인 스트레스 환경 속에 노출되어 생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코로나 블루라는 우울증까지 더해짐에 따라 치유의 필요성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

 

푸드테라피는 음식의 다양한 기능으로 건강을 회복, 증진하는 자연 치유법으로 이번 교육은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줄 수 있는 요리 활동으로 요리를 통해 활동 주체의 감정의 표현과 공유를 통한 치유를 이끌어내며, 노인들은 그들이 경함하지 못한 새로운 신세대 요리들을 경험하므로써 새대간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 즐겁게 활동하므로써 뇌를 자격하여 인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 치유활동 환경 조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리심리상담사, 실버인지요리사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교육 기간중에 몇몇 치유,체험농장 운영자는 "농장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잔잔한 음악과 함께 활동한 요리 실습, 다양한 건강 정보, 시대의 트렌드에 대한 내용 등 이수 내용을 현장에 적용한 결과 활동 주체들로부터 대단한 호흥을 받았으며, 김제시 치유?체험농장에 대한 신뢰감 확보 및 치유농장 운영자로서의 자긍심을 갖게하게 했다."고 전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를 활용한 공익적 가치와 기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농업·농촌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농업·농촌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치유·체험농장과 방문객이 함께 치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치유 ·체험 농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