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 동부초등학교와 부설주차장 사용 협약체결

9월부터 연중 야간(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에 무료 개방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1:12]

하남시, 동부초등학교와 부설주차장 사용 협약체결

9월부터 연중 야간(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에 무료 개방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14 [11:12]

하남시는 13일 시장실에서 동부초등학교와 학교 주차공간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학교 주차공간 개방·공유의 원활한 추진과 관계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하남시는 학교 공유주차장 조성과 운영관리를 맡았고, 참여 학교인 동부초등학교는 주차공간을 개방하고 그 부지를 2년 이상 시에 제공해 공유주차장 운영관리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참여 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 학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운영 중 문제점이 발생하면 시와 적극 해결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2022년부터 동부초등학교 기존 주차공간을 활용해 24면 규모의 공유주차장을 연내 조성하고, 사전 등록한 주민 차량을 대상으로 평일(주말/휴일 포함) 야간(오후 6시~다음날 오전 7시)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김상호 시장은 “공영주차장 건립만으로는 도심지 지역 주차난 해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공공기관·학교·대형상가 등에서 주차장을 개방하고 공유해 주차난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공동체 의식이 필요하다”며 “큰 결단을 보여준 동부초등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 부설주차장의 공유·개방을 적극 유도해 극심한 주차난 해결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