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동아리 운영김흥식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어린이·성인 그림책 동아리
세계그림책 특성화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이 오는 6월 28일부터 "팔팔어묵탕"의 김흥식 그림책 작가와 함께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그림책 동아리를 운영한다.
주엽어린이도서관은‘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돼 김흥식 그림책 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그림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 양성 프로그램인 어린이를 위한‘재잘재잘 그림책’ 동아리와 성인 대상‘공부하는 그림책’ 동아리를 시즌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재잘재잘 그림책’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6월 28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진행한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 ▲내가 바꾸는 그림책 ▲내가 쓰는 그림책 ▲내가 그리는 그림책 등 어린이가 그림책과 친해지며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공부하는 그림책’은 성인을 대상으로 6월 29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그림책 작가에 대하여 ▲상상하는 그림책 ▲결핍의 그림책 ▲그림책의 시선 등 그림책 작가는 어떻게 그림책을 만드는지 알아보고 그림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즌2 수업에서는 그림책을 직접 기획?제작하는 실습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그림책 동아리는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대면수업으로 진행하며, 8월 중순에는 시즌2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6월 15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