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여군, 노인맞춤돌봄 어르신 위한 ‘행복채움나들이’ 마련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1:43]

부여군, 노인맞춤돌봄 어르신 위한 ‘행복채움나들이’ 마련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14 [11:43]

부여군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300여 명을 위한 ‘행복채움나들이’ 행사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 등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군은 현재 약 38억원을 들여 어르신 2,963명에게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행사 주제이기도 한 ‘행복채움’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이겨낸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가득 채워드리고 싶다는 뜻에서 나왔다.

 

부여돌보미사회적협동조합(대표 박종진)을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는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지난 8일 구드래조각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문화활동과 여가활동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드래 황포돛배체험, 신명 나는 음악을 곁들인 각종 즐길 거리와 손수 준비한 도시락 등 다양한 먹거리가 다채롭게 제공됐다.

 

부여군수와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도 참석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함께 소통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정말 신나고 좋은 시간이었다”며 “이런 행사를 많이 해 줬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부여돌보미사회적협동조합 박종진 대표는 어르신들이 이렇게나 즐거워해 주시는데 더 많은 어르신을 모시지 못해 매우 아쉽고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행복함을 가득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