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한 행정과 주민 조직간 연계 및 협력방안 더욱 강화한다

중간지원조직 발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2:10]

광명시,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한 행정과 주민 조직간 연계 및 협력방안 더욱 강화한다

중간지원조직 발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15 [12:10]

광명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중간지원조직 발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지원조직은 사회적 가치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행정과 활동 당사자 그룹의 연계와 협력을 촉진하고, 시민사회를 지원하는 조직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중간지원조직 간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날 보고회에는 협치실행위원회 위원, 광명시자원봉사센터 등 중간지원조직의 센터장들과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수행기관의 용역 수행 계획 보고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해서는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사회 역량 강화를 위해 중간지원조직이 행정과 관련 기관 그리고 주민 조직 간의 연계와 협력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작년 12월 「광명시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공익활동을 보장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광명시는 향후 협치 사업 실행, 민관 협치 의제사업 지원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협치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