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서부보건소, 구연동화를 통한 어린이 건강증진교육 실시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통합건강증진사업 운영
제주시서부보건소은 구연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어린이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올바른 식생활 및 신체활동, 흡연 음주 예방, 아토피 천식 예방 교육 등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연동화로 구성됐다.
지난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서부 지역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31곳에서 신청을 받았다.
전문 구연동화 강사를 초빙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의하면, 전국 비만율은 32.2% 반면, 제주 서부 지역인 경우 33.2%로 높게 나타났다.
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기 때부터의 올바른 건강생활 지도를 하여 성인 비만으로 이행을 예방하고 성장기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어린이 비만 예방관리는 보건소, 어린이집, 가정에서 공동 협력을 통해 해결해 나가야 하지만, 올바른 식생활, 신체활동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부터 협조가 우선적이라면서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