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미담유치원, 마을이 담겨있는 시장놀이

다양한 상점으로 시장놀이 진행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16 [15:00]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미담유치원, 마을이 담겨있는 시장놀이

다양한 상점으로 시장놀이 진행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16 [15:00]

미담유치원(원장 김유정)은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마을이 담겨있는 시장놀이’를 진행하였다.

 

이번 체험은 밀집도를 고려하여 연령별로 실시하였으며 실생활과 밀접히 연계해 유아의 경험과 관심을 충족시키는 시장놀이로 진행했다.

 

‘빵가게’, ‘과일가게’, ‘생선가게’, ‘야채가게’, ‘분식집’, ‘문구점’ 등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다양한 상점들로 구성하여 유아의 흥미를 더욱 높였으며, 손님 역할과 가게주인 역할을 번갈아 해보았다. 이를 통해서 의사소통 능력 및 언어적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모형 돈을 사용하여 물건을 사고파는 기초적인 경제 개념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시장 놀이터에 참여한 7세 유아는 “시장 놀이를 하면서 당근과 애호박을 직접 사서 집에 가져가 가족들과 맛있게 요리해 먹어 즐거웠고, 모형 과일과 모형 빵이 진짜처럼 똑같이 생겨서 먹고 싶었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미소 선생님(미담의 소중한 학부모선생님)으로 시장놀이에 참여한 학부모는 “유아들이 시장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가까이서 보니 함께 즐거워지고 흐뭇했다. 앞으로도 유아들의 삶과 긴밀히 연계된 배움이 일어나는 즐거운 활동을 많이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미담유치원 김유정 원장은 “유아의 배움과 삶이 짜임 있게 연결되는 체험 위주의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유아가 마을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질 높은 미담 교육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