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에서 세계문화유산 보고 듣고 즐기자!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17명 대상 문화역사 시티투어 진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16 [14:32]

익산에서 세계문화유산 보고 듣고 즐기자!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17명 대상 문화역사 시티투어 진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16 [14:32]

익산시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가르쳐주고 자긍심을 함양한다.

 

시는 16일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익산에서 보고, 듣고, 즐기는 문화?역사탐방 시티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역사탐방은 주요 문화재와 역사의 가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해 익산의 문화유산을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게 소개하고 이를 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17명의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은 전문 문화해설사와 함께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가 첫발을 디딘 망성명 나바위 성당을 시작으로 국립익산박물관, 백제왕궁박물관, 오픈 예정인 왕궁 소재 포레스트 식물원 사전답사까지 익산의 주요 문화?역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정선 국공립어린이집 회장은 “이번 문화역사 시티투어를 통해 익산의 문화유산에 대해 더욱더 이해하게 되었다”며 “교육현장에서 영유아들이 익산의 문화유산을 친숙하게 보고, 듣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광미 아동복지과장은“분과별 어린이집 원장 및 영유아들이 지역문화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우수한 우리 지역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