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민선 8기 광양시 시정비전체계, 시민과 함께 만든다

6월 23일까지 홈페이지·SNS에서 민선 8기 비전체계 설문조사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16 [16:06]

민선 8기 광양시 시정비전체계, 시민과 함께 만든다

6월 23일까지 홈페이지·SNS에서 민선 8기 비전체계 설문조사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16 [16:06]

광양시가 민선 8기의 슬로건과 시정목표를 담은 새로운 비전체계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8일간 시 홈페이지, 시 공식 SNS를 통해 슬로건, 시정목표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 중이다.

 

그동안 시는 비전체계 수립을 위해 지난 5월 실무 TF 구성을 시작으로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협의하고, 최근 시장직 인수위원회와 당선인 보고·검토를 통해 최종 후보(안)를 확정 지었다.

 

슬로건은 민선 8기 시정의 지향점을 함축적으로 나타낸 짧은 어구로, 최종 3가지(안)에 대해 설문 시행 중이다.

 

제1안은 ‘감동행정, 광양시대!’로 시정 운영의 모든 과정에서 진심 어린 감동행정을 실현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양을 만들겠다는 당선인의 의지를 표현했다.

 

제2안은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감동시대를 만들고, 시민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의미이다.

 

마지막으로 ‘광양’이라는 이름만으로 감동되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뜻의 ‘광양, 감동이어라!’다.

 

시정목표는 대내외 주변 환경을 고려해 시민에게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시의 미래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슬로건과 마찬가지로 3가지(안)에 대해 설문을 실시 중이다.

 

제1안은 ‘지속 가능한 감동도시 광양!’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포용적 사회 추구를 실천하며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감동도시 실현을 표현했다.

 

제2안은 ‘더불어 사는 감동삶터, 광양시대!’이며 지역, 성별, 계층의 구분 없이 모든 시민이 경제·사회·문화적으로 보장된 삶을 누릴 수 있는, 감동이 녹아든 도시 실현을 의미한다.

 

제3안은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안정적인 환경 추구의 조화와 균형을 통해 현재는 물론 미래에 더욱 가치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 발전 글로벌 도시 실현을 표현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이다.

 

그 밖에 기타 의견 수렴공간도 별도로 마련해 시민의 창의적 의견을 수렴해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은 광양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0여 명에게 소정의 설문 참여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는 광양시 홈페이지 내 ‘시민참여 → 설문조사’에 마련된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또한 3만여 명이 친구로 등록된 광양시 공식 SNS(카카오톡)에서도 홍보 메시지를 전송해 시민참여를 열어놓을 계획이다.

 

이화엽 기획예산실장은 “민선 8기 비전체계는 초변화시대에 광양시가 나아가야 할 미래비전과 정인화 당선인의 시정철학을 담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중한 시민 의견을 반영한 슬로건과 시정목표가 확정되는 대로 대내외에 공표해 광양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겠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27일 비전체계를 최종 확정하고, 7월 1일 출범하는 민선 8기의 비전체계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