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오는 29일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대학생 행정인턴 채용은 2020년부터 3년째 시행 중인 사업으로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 수행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화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현재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서 대학원생과 사이버대, 방송통신대, 평생교육원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사업 취지를 고려해 보다 많은 대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미 참여 경험이 있는 학생도 제외 대상이다.
모집인원은 총 13명으로 그 중 2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중에서 우선 선발하고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신청자가 모집 인원보다 많을 경우 공개추첨을 실시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군청 각 부서에 배치되어 다음 달 18일부터 8월 12일까지 4주간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조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5일 근무로 1일 73,280원의 급여가 지급되며, 근무 요일은 근무부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행정인턴에 참여할 대학생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순창군청 행정과 인재평생교육계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공고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태봉 행정과장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값진 사회 경험이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