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룡시, 고령소비자 피해방지 예방활동 나서

노인일자리 시니어 소비안전지원 사업단 구성··· 교육 및 홍보활동 전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1:00]

계룡시, 고령소비자 피해방지 예방활동 나서

노인일자리 시니어 소비안전지원 사업단 구성··· 교육 및 홍보활동 전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17 [11:00]

계룡시로부터 노인일자리 사업을 수탁운영중인 계룡시니어클럽은 6월 한 달 동안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고령소비자 소비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고 있는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예방을 위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로 ‘시니어 소비안전지원 사업단’을 구성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두 달 가량의 강도 높은 교육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단은 교육 내용을 동료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 및 보이스피싱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상담과 홍보를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13일 열린 소비안전교육에서는 실제 발생한 고령소비자 피해 및 보이스피싱 사례를 설명하고 어르신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과 프리젠테이션을 적극 활용하는 등 교육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시는 금번 진행된 교육에 어르신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냄에 따라 어르신 대상 교육 확대는 물론 일반 시민까지 교육대상 확대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소비자원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어르신 피해방지를 위한 교육에서부터 일자리 상담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협력범위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인화 관장은 “소비안전지원 사업단과 함께 6월 한달 간 어르신을 비롯한 계룡시민의 소비자 피해 및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교육·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