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아름다운웨딩홀~고은삼거리간 도로확포장공사 순차 추진2단계 장암동 동계에서 남일면 신송리까지 도로확장 공사 진행 중
청주시는 아름다운웨딩홀에서 고은삼거리간 도로확장과 보도 확보를 위한 도로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본 공사는 총 길이 4.94km의 도로를 8~13m 폭에서 20m로 확장하는 사업(기존 2차선에서 4차선으로 확장)이며 1단계 아름다운웨딩홀에서 장암동 동계 구간은 지난 2018년 총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공사 완료 및 개통했다.
이번에 추진하는 2단계 구간은 장암동 동계에서 남일면 신송리까지 약 880m, 사업비 37억 원 규모로 올해 1월 공사에 착공해 현재 공정률 15%로 순차 추진 중에 있다.
본 사업은 2024년 1월 준공 예정이나 내년 초 공사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며, 3단계 구간인 신송리에서 고은삼거리 일원(2.88km) 확장 공사가 순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보상 및 행정절차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위 사업은 차량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를 줄이고 주민 통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도심과 농촌지역을 연결하는 연결도로망으로써 접근성 향상과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협조해주시는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