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은 지난 4일과 11일 총 2회기에 걸쳐 2022년 청소년진로체험 ‘알.쓸.多.JOB 파티쉐체험편-단 하나, 케이크’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진로체험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매년 진행해오는 주민이용욕구조사에서 청소년들이 가장 원하고 하고 싶은 활동이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청소년진로체험 알.쓸.多.JOB이라는 사업으로 매년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속에 2020년 진로체험키트&요리체험, 2021년 순천만 잡월드, 옥타그노시스(비대면 진로적성검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올해는 수련관 3층의 꿈꾸는 마루 쿠킹룸 공간이 새롭게 생겨 2019년에 했던 요리의 연장선으로 베이킹 프로그램을 이날 진행하였다.
6월 4일 진행된 ▲마들렌 3종 만들기는 버터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베이킹을 하였고, 6월 11일(토)에 진행된 ▲빅토리아 케이크 만들기는 빅토리아 여왕이 즐겨먹었던 케이크로서 요즘 가장 인기있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지역 청소년 12세~19세의 다양한 청소년 20명이 참석하여 총 2회기로 진행되어 참가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찾고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배우는 ‘메이크업 체험편-나다운, 나’,커피의 기본지식을 알고 카페 관련 다양한 메뉴들을 만들어보는 ‘바리스타 체험편-커피 한잔 할래요?’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