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천시,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18 [19:05]

제천시,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18 [19:05]

제천시 치매안심센터가 오는 20일부터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소에 치매환자를 돌보느라 심신이 힘든 치매환자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본 프로그램은, 보호자 상황과 요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마음까지 풀어주는 힐링마사지’ 프로그램과 치매 관련 도서를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힐링도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마음까지 풀어주는 힐링마사지’는 치매환자 배우자 중 고령자를 우선으로 선정하였으며, 센터와 강사체결을 한 안마원에서 연 3회 자율적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힐링마사지 프로그램 미선정자에게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힐링도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책을 통한 치매에 대한 정보제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치매 관련 도서는 치매중앙센터에서 추천된 도서로 선정하였으며, 연 3권이 가정으로 배달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 가족을 돌보는 것은 직접 겪지 않으면 고통을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앞으로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돌봄에 지친 치매환자 보호자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힐링프로그램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