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지난 19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2022 UN 세계 요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6월 21일 세계 요가의 날을 기념한 이날 행사는 김해시요가회 주최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으며 김해시장과 주한인도대사관 등 주요 참석자를 비롯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인 인도 전통춤과 연주에 이어 김해시요가회 강병익 회장의 개회사, 김해시장 격려사, 인도대사관의 축사 등의 개회식에 이어서 공식 행사가 진행됐다.
지난 4일과 11일 개최된 사전행사에서는 사운드 배스요가와 요가니드라를 통한 소리명상과 이완명상이 진행됐고 이날 본행사에서는 인도전통요가와 9-웨이브 춤명상, 이완과 호흡명상 등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으로 참석한 시민들과 요가인들이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가졌다. 김해시 관계자는 “작년 행사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행사 또한 성황리에 개최되어 요가를 사랑하는 동호인과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과 요가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이 요가를 통한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