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모교육 대국민 공개 강좌‘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 주제 강의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공주시민 중 만 18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약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공주교육대학교에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부모교육은 매년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하는 교육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주간을 선정해 아이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고 정신건강을 증진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이번 부모교육은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전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태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코로나19가 우리 아이들에게 끼친 영향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세종연세정담의원 정신건강의학과 정승용 원장은 코로나19 시기, 슬기롭게 대처하기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들은 학부모는 “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면서 자녀를 키우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 자녀를 이해할 수 있었고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면서 자녀와 어떻게 소통하고 공감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ADHD, 우울,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학교폭력, 자살예방 등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의 상담과 치료비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정신건강 문의 및 상담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