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직장맘지원센터, 제5회 파파스쿨 ‘플로깅’ 진행아빠와 자녀가 지구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참여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천변공원에서 제5회 파파스쿨 ‘지구사랑 챌린지 플로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직장맘 엄마에게는 육아에서 벗어나 잠깐이라도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장하고, 아빠에게는 아빠들의 1순위 고민거리인 ‘자녀와 소통 그리고 노는 법’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참석한 아빠와 자녀는 차 없는 불당천변을 걸으며 환경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고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또 이외에도 파파스쿨은 재활용 화분 만들기, 지구사랑 표어 짓기 등을 진행해 참석자들이 행사 후에도 지구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직장맘지원센터는 향후 7월 9일 인구의 날을 맞아 다자녀 행복 축제도 계획하고 있다. 신청은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윤미선 센터장은 “센터는 천안시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다양한 수요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다양한 대면, 비대면 프로그램과 임산부 및 육아맘을 위한 프로그램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