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자녀 자존감 키우는 부모교육 특강 마련

전주시립 삼천도서관, 오는 7월 7일 안정희 마음맞춤연구소 소장 초청 부모교육특강 운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0:59]

전주시, 자녀 자존감 키우는 부모교육 특강 마련

전주시립 삼천도서관, 오는 7월 7일 안정희 마음맞춤연구소 소장 초청 부모교육특강 운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0 [10:59]

전주시립 삼천도서관은 오는 7월 7일 오전 10시 안정희 마음맞춤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공감 한 스푼! 자존감 쑥쑥!’을 주제로 부모교육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전주시가 펼치는 독서 진흥 운동이자 사회적 육아 지원 운동인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삼천도서관은 이날 부모교육 전문가인 안정희 소장과 함께 △부모와 아이의 본질적인 사랑 회복법 △아이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방법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안 소장은 △자존감 왜 중요할까? △자존감에 대한 오해 △자존감 바로 알기 △부모가 놓치기 쉬운 아이 감정 공식 △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공감적 경청 4단계 등의 내용을 다루게 된다.

 

안정희 소장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부모교육 전문 강사이자 마음맞춤연구소 소장으로서 2300여 회 이상의 강연과 5년간의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그동안 수만 명의 부모를 만나고, 자녀들과의 관계를 고민하는 부모의 문제를 해결해준 부모교육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저서로는 ‘진작 아이한테 이렇게 했더라면’, ‘사춘기 자존감 수업’ 등이 있다.

 

특강에는 육아에 관심이 있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삼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미경 전주시 책의도시운영과장은 “이번 부모교육특강이 부모가 아이들을 이해하고, 공감하여 아이들의 자존감을 키우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