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우리들만의 리그’개최배드민턴, 탁구, 이중언어 등 자기개발 동아리 구성 및 활동, 참여자 수시 모집
강진군은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개발 활동 ‘우리들만의 리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으로 배드민턴과 탁구는 리그전으로 참여 학생들이 실력을 겨루고 이중언어 참여자는 일본어 퀴즈대회를 여는 등 분야별로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방과후아카데미는 배드민턴, 탁구, 이중언어 중에서 청소년 스스로 자기개발 분야를 선택해 매주 1회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배드민턴과 탁구는 강진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가 청소년들을 직접 지도하고 있으며 이중언어 동아리는 강진군가족센터와 협업해 애니메이션과 함께하는 일본어라는 주제로 문화, 언어, 역사 등 폭넓은 내용의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그동안 탁구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우리들만의 리그‘에 참여해 전보다 실력이 좋아진 것이 느껴져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청소년 시기에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